렁미씨의 소소한 미국일기

[Hell's Kitchen] 미드타운의 고급스러운 한식당 곳간 (Goggan) 본문

New York City/음식

[Hell's Kitchen] 미드타운의 고급스러운 한식당 곳간 (Goggan)

렁미씨 2015. 5. 17. 13:56




오랜만에 사촌동생을 만나서 점심먹으러 갔다. 사촌동생이 추천해준 곳은 곳간(Goggan)이라는 한식당이다.


Goggan

364 W 46th St, New York, NY 10036

(212) 315-2969

http://gogganrestaurant.com/




곳간이라는 이름은 마치.. 허름할 것 같지만, 아주 깔끔한 분위기에, 레스토랑이 많이 모여있는 46번가에 있는 식당이었다.







분위기는 유럽에 온 것 같은... 좀 더 한국적인 느낌이 나도 괜찮을 것 같다.









런치메뉴 중에 있는 플래터를 주문하고 싶었지만 주말은 런치 적용이 안되서 각자 메뉴를 주문했다. 회덮밥, 삼겹살구이, 닭갈비구이를 주문했다. 여기 떡갈비도 맛있다고 한다.








이것은 삼겹살구이! 통삼겹살을 자르지 않은 채로 구운 것 같았다. 완전완전 맛있었다. 삼겹살이지만 겉이 바삭하고 속은 부드럽고 육즙이 가득한 그런 느낌! 고급스럽다!!! (이것만 먹기엔 조금 느끼하다)







이건 닭갈비구이. 숯불닭갈비 느낌이랄까. 큰 덩어리 채로 풍미 가득, 양파와 깻잎이 곁들여졌고 소스도 너무너무 맛났다.









ㅋㅋㅋ 이건 뭔가 비비는 중에 찍어서 그런지 역동적으로 나온 회덮밥.

밥과 야채가 들어있고 회는 따로 나와서 각각 넣어서 비빌 수 있다. 회가 역시나 신선하고 맛있었다.






밥이 아닌 메뉴들은 밥이 같이 나오진 않지만 양이 충분히 넉넉했다. 밥이랑 같이 먹는 습관이 있는 한국인이라면 밥이 아쉬운 기분이 들 수도... (내가 그랬다. 삼겹살을 쌈장이나 국물없이 먹다니! 허전해!)


깔끔하고 맛이 고급스러워서 좋은 사람들과 오기에 좋을 듯 하다. 가격에 비해 맛이 훨씬 우수하다. 한인타운에서도 고기메뉴는 좀 비싼데, 맛은 고급스럽지 않은 곳이 많은 것에 비하면 여긴 아주 맛있었다.


음식은 고급화, 현지화 하느라 좀 퓨전느낌, 인테리어에 한국느낌 아예없는게 좀 아쉽다. (꼭 있어야하는건 아니지만, 나는 인도식당에 인도장식, 중국식당에 중국장식 있는 그런게 좋더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