렁미씨의 소소한 미국일기

참치김밥, 소고기김밥 만들기 본문

소소한 일상 /요리하기

참치김밥, 소고기김밥 만들기

렁미씨 2014. 8. 18. 11:30




가끔 분식이 먹고싶어서 해먹을 때가 있는데,

떡볶이나 순대, 만두, 라면은 뭔가 인스턴트로도 잘 나오기도 하고 어렵지 않은 것 같은데

김밥은 인스턴트도 없고, 한번 해 먹자니 뭔가 손이 많이 가는 것 같아 그 동안 만들어보지 못했었다.

특히 한국에서야 김밥은 정말 싸고 쉽게 구할 수 있지만, 여기서 김밥 사먹으면 최소 5달러...ㅠㅠ 

웬지 5달러 주고 먹기엔 아까운 기분이 들어서 결국 다른걸 먹게 되는게 바로 김밥이다.




그래서! 그저 김밥이 먹어보고 싶어서!

한번도 만들어 본 적이 없는 김밥에 도전하기로 했다.



기왕이면 일반김밥 보다는 참치김밥과 소고기김밥으로ㅎㅎ


재료는 많이는 안하고 그냥 

밥, 김, 계란, 단무지, 우엉, 깻잎, 참치와 마요네즈 / 볶은소고기.

당근도 넣고 싶었는데 마침 당근이 너무 부족해서 넣지 못했다ㅠㅠ

단무지와 우엉은 김밥용 세트로 구매.

김발도 처음 사봤다ㅎㅎㅎ







깻잎 넓게 두 장 깔고 차곡차곡~







너무 배고파서 말자마자 신랑이 슥삭슥삭 썰어놓았다.

꼬다리는 이미 만들면서 입속으로~







처음 말은 건 너무 속을 적게 넣어서 얇아졌고,

두번째엔 꼭꼭 안눌러서 헐거워졌고,

하다보니 밥은 떨어져가는데 참치가 남아돌아서 마지막 김밥은 거대하게 완성ㅋㅋㅋㅋㅋ


밥을 김의 4분의3 정도까지만 깔았는데 그래서 그런지 밥이 360도 골고루 퍼져있진 않게 되었다. 이건 어케맞추는거지;;


소고기는 서로 너무 안뭉쳐져서 막 떨어졌다. 이것도 뭔가 방법이 있을거같은데...흠....








암튼 첫 김밥은 이렇게 완성! 오뎅국과 함께 점심 해결했다.


별로 들어간거 없는데 어찌나 맛있는지ㅠㅠㅠ

둘이 먹을거라 일부러 많이 안했는데 완전 자주 해먹고싶어졌다.

그치만 귀찮겠지ㅠㅠ 사먹으면 비싸겠지ㅠㅠㅠ


정말 김밥은 최고의 한국음식이다.

간편하면서도 영양있고 맛있고 휴대간편하고!


학교앞에서 김밥 푸드트럭하면 잘될것같다는 생각도 든다ㅎㅎㅎㅎㅎㅎㅎㅎㅎㅎ