렁미씨의 소소한 미국일기

진정한 미국 음식은 무엇일까? 본문

미국 발견

진정한 미국 음식은 무엇일까?

렁미씨 2013. 10. 11. 06:00


미국음식 이라는 말을 들으면 제일 먼저 생각나는건 맥도날드 다. 구체적으로 메뉴를 말하라고 한다면 햄버거와 감자튀김. 그런데 여기와서 재밌는건, 미국인들은 맥도날드, KFC등의 패스트푸드는 그냥 쓰레기 라고 말한다. 그런 쓰레기를 어떻게 미국음식 이라고 할 수 있냐며 펄쩍 뛴다. 하지만 그들도 안다. 많은 정크푸드 들이 미국에서 시작해서 세계로 수출되고 있는 것을.

그러면 진짜 미국음식은 무엇일까? 아쉽게도 미국에 온지 두 달 정도 되어가는데 아직 잘은 모르겠다. 아는 분이 있다면 꼭 알려주기 바란다.

최근 멕시코 친구들에게 미국에 있는 멕시코음식점에 대한 얘기를 나누었는데, 그들은 미국에서 먹어본 멕시칸 음식중에 만족스러운 곳은 아직 없으며, 미국인들은 멕시코 식재료를 넣어서 만든 메뉴를 팔면서 ‘살사’ ‘타코’ 같은 이름을 붙여서 멕시코음식점이라고 한다고 했다. 그리고 왜 사워크림을 모든 메뉴에 넣냐며 정말 이상하다고. 멕시칸 프랜차이즈 타코벨(나는 개인적으로 타코벨을 좋아한다. 최근 한국에도 많이 입점하였다)에 대해 물어봤더니, 그런 나초칩으로 된 커버는 멕시코음식에 없으며, 나초로 된 그릇에 샐러드가 나오는건 엄청 이상하다고 했다.

멕시코는 미국 바로 옆에 있는 나라인데, 왜 제대로 된 멕시코음식점은 별로 없을까? 다행히도 내가 사는 곳 가까이에는 나름 괜찮은 한국음식점이 있다. (한인타운에 있는 식당은 아주 맛있다) 정말 다행이다.

'미국 발견' 카테고리의 다른 글

미국 우체국 이용하기  (3) 2013.10.22
공휴일인데 쉬지 않는다.  (0) 2013.10.15
미국의 다양성  (0) 2013.10.05
이 동네의 우편물 & 영수증  (0) 2013.10.02
미국에서 네스프레소캡슐 주문하는 법  (0) 2013.09.1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