렁미씨의 소소한 미국일기

[Holbrook] 세이쳄 공공도서관 (Sachem Public Library) 본문

Long Island/동네

[Holbrook] 세이쳄 공공도서관 (Sachem Public Library)

렁미씨 2017. 3. 30. 01:04


동네도서관 탐방을 좋아하는데, 이번에는 최근 다니기 시작한 Sachem Public Library를 소개하고자 한다.


Sachem Public Library

150 Holbrook Rd S, Holbrook, NY 11741

sachemlibrary.org

Hours: Mon-Fri 9:30-21:00, Sat 9:30-17:00, Sun 12:00-17:00

Holbrook에 위치해 있다. Stony Brook에서 남쪽으로 차로 20분 정도. LIE Exit 61과 아주 가깝다.



입구에 처음 들어오면 보이는 상상넘치는 멋진 모빌. 너무 예쁘다ㅠㅠ 책 속으로 빠져들고 싶게 만든다.




입구로 들어와서 오른쪽으로 오면 채광좋은 탁 트인 공간에 Audio, Video, 각종 신간들이 있다. 




채광 진짜 끝내주고 공간 시원시원한 도서관. 메인층과 아래층, 윗층으로 구분되어 있다. 아래층은 서가와 그룹 스터디를 위한 책상이 많다. 그룹스터디 하는 사람들이 꽤 많았던게 인상적.




안쪽으로 들어가면 Quiet Study Area가 있다. 양옆에는 Large Print(글씨 크게 인쇄된) 책들이 있다. 옆에는 예약하고 쓰는 독방구조의 Group Study Rooms가 있다. 더 깊숙한 안쪽에는 컴퓨터실. 주로 노인들이 컴퓨터를 배운다.




윗층의 라운지+회의공간. 여기 역시 채광 최고. 화이트보드도 있고 넓은 책상과 소파들이 있다. 게임기도 있고 체스 테이블도 있어 오락하는 곳.




요렇게 생김. 화이트보드라니 완전 내 스타일! 오른쪽 서가엔 온통 게임용 디스크다.




가장 좋은 건 바로 카페! 도서관 안에 카페가 있다. 커피와 음료와 스낵류를 판다. 여기서 파는 쿠키가 너무 맛있어서 매주 사먹고있다는게 문제;; 겉은 바삭하고 속엔 초콜렛이 흘러내리는 그런 쿠키... 하 너무 좋아...



 

카페 바로 앞에는 벽난로가 있는 라운지 공간이다. 사방에 잡지가 있어 커피마시면서 가볍게 잡지를 보기 좋다.




윗층에 있는 또다른 Quiet Study area. 개인별 워크스테이션이 잘 나눠져있어서 좋다. 조용하고 채광도 좋고 자리마다 콘센트도 있고. 이 자리가 너무 좋아서 출퇴근하듯이 애용중.




이 곳의 또 다른 특장점은 Maker Center가 있다는 것! 크진 않지만 3D스캐너, 3D프린터가 있다.




레이저커터도 있다! 옆에 작업물들이 보인다.




직원이 항시 있어 사용을 돕는다. 신청서를 내야하고, 당연히 비용도 내야하지만 굉장히 저렴하다.

기기 사용 30분에 50센트. 후덜덜....




매주 2회 Virtual Reality체험도 한다. 호오!

동네 공공도서관에서 이렇게 테크놀로지 환경을 잘 만들어둔 곳은 여기가 처음인 것 같다. 롱아일랜드다보니 노인이나 아이들이 많은데, 고연령대의 사람들이 가상현실을 체험하고 있는 걸 보면 신기하기도 하고 놀랍기도 하다. 


사진을 찍지 않았는데, 입구 왼편에는 아이들 공간이 따로 있고, 입구에서 아래층으로 내려가면 각종 클래스를 할 수 있는 공간이 있다.


동네에서도 유난히 평이 좋은 이유를 알겠다. 너무 좋다 여기ㅠㅠ

덕분에 자주 오는 중. 강추!